이런저런...

[책] 기사단장 죽이기

mintnamoo 2018. 4. 13. 21:57




기사단장 죽이기 - 무라카미 하루키



나는 1권 표지 내용만 쓸쩍보고 당근 '1Q84' 뒷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하지만 이 책 상당히 좋았다.


생계를 위해 초상화를 그리는 주인공이 부인에게 갑작스레 이혼을 통보 받고

갈곳이 없는 그에게 친구는 일본화로 유명한 자신의 아버지가 작업하던 산속의 집에서 지내게 해준다.

이후 다락방에서 숨겨져 있던 '기사단장 죽이기' 그림을 발견 후 일어나는 이야기 이다.


책으로 읽는 것인데도 그림이란 것이 참 매력적이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하게 되었다.

나도 '기사단장 죽이기' 그림을 하루종일 앉아서 보고 싶었다.


그림은 그리는 사람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아 더 매력적이다.

나도 주인공 처럼 봤던 장면을 자연스레 스케치로 남길 수 있는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책에도 나온다. 그림 잘 그리는 것도 타고나는 거라고...T-T





1권에 좋은 문장들이 많았다.


-------------------------------------------


내 안에 감춰진 스위치를 켠 것 같았다. 

내 뱃속 깊은 곳에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짐승이

드디어 적당한 계절이 왔음을 알아 차리고 

눈뜰 준비를 하는 듯한 감각이 막연하게 느껴졌다.



진실이 때때로 사람에게 얼마나 깊은 고독을 가져오는지

흔들림 없는 진실 보다는 오히려 흔들릴 여지가 있는

가능성을 선택하겠습니다.